생애최초 청약당첨 후기

[청약 당첨]파주 운정 우미린 더센텀 청약 당첨 후 서류 내기 ^^

초아라니 2023. 11. 27. 10:16
728x90
300x250

안녕,

나는 초아라니라고해,

청약이 되면서 정신없는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어요,

저처럼 청약당첨이 되고 어버벙 거리는 사람들을 위해 일기처럼 남겨 볼께요.

청약당첨 문자가 오고나서 부터 바로 청약 공고문을 컬러로 뽑았어요.

그래도 내가 된 아파트인데 꼼꼼히 한번씩 읽어보고싶었다고 할까요?

전처적으로 훓듯이 읽고, 서류제출 부분을 꼼꼼히 체크 후 서류 준비에 들어갔어요.

보통 당첨이 되고 서류 체출하라고 문자가 옵니다.

그리고 당첨된 아파트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당첨자 자격 서류에

특별,일반 공급 유형별로 필요한 서류 제출 파일이 있어요.

그걸 다운 받아도 됩니다. 저는 혹시 몰라 두개 다 뽑아서 봤어요,

공고문에 있는게 더 정확합니다.

어떤 서류를 뽑아야하는지 구체적으로 적혀있어요 .

생애최초.pdf
5.70MB

 

위는 제가 당첨된 아파트에서 뽑아온 서류제출 목록입니다.

저는 생애 최초로 되었으니 참고하도록 하세요 ^^.

나름 열심히 읽고 잘 뽑아갔다고 생각했는데

소득증빙에서 원천징수 영수증 5년차를 뽑아갔더니 회사 직인이 필요하다고 하더라구요.

혹시나 저처럼 자기가 원천징수 영수증을 뽑을 수 있으면 뽑아서 회사 직인 꼭 찍어가시길 말씀드리고 싶어요.

아니면 다시 가는 불상사가 생깁니다.

그나마 다행이 저는 카카오 카톡 공인인증이 되기때문에 소득증빙서류 5년치를 인터넷에서 뽑아서 냈어요 ^^

서류제출하는 곳에 가면 컴퓨터와 프린터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저처럼 틀린 사람들을 위해서요 ^^

 

일단 저기 있는 서류를 다 준비하셨다면, 아파트 당첨된 곳에서 당첨자 서류제출 날짜를 예약하라고 옵니다.

저는 우미린 아파트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회원가입을 하고 당첨자 예약란을 눌러 제가 가고싶은 날짜에 예약을 했어요,

예를 들어 11월 26일 4시부터 예약 가능하다고 문자가 오면 4시에 대기탔다가 바로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전 바로 했어서 다음날 일요일로 바꾸고 싶어 들어갔더니 그때는 다 차서 바꿀 수가 없더라구요,.

예약날짜 신중하게 생각하셔서 바로 예약 열리는 시간에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서류 예약을 하고 당일이 저는 어제 11월 26일 2시 예약이였습니다.

지금 집에서 35분 걸리는데 딱 2시에 도착했어요.

우미린 모델하우스에서 서류 접수를 하는데 입구에 가니 신분증 보여달라하시고 확인하십니다.

그리고 2층으로 올라가서 제 이름에 체크를 하면 서류 접수 작성해야하는 서류와 같이 예약부스에 앉게 됩니다.

거기서 안내자의 설명을 듣고 꼼꼼히 서류 작성을 합니다.

서류 내용은 거의 제 개인 정보 및 아파트 당첨 동 호수 신분증 확인 서류 확인 등을 합니다.

꼭, 가실때 신분증과 인감도장 가지고 가세요.

인감도장 찍어야하는 서류 많습니다.

인감증명서는 주민센터에서 2장정도 뽑아서 갔습니다.

한장은 내고 한장은 계약할때 또 필요한걸로 알고있어요 ^^

 

위에 내용과 같이 저는 소득 확인서류를 원천 징수 영수증으로 가져갔는데, 직인이 안찍혀있어 모델하우스에서 직접 소득증빙서류 5년치를 뽑아서 제출하니 아무 문제 없었습니다.

꼭 서류 한번 더 확인하고 가지고 가세요 ^^

 

생각보다 별거 아닌줄 알았는데 정신이 없었습니다.

인생에서 처음 해봐서 그런게 아닐까 싶어요.

그래도 너무 기분좋은 첫경험이라 행복합니다.

 

서류 심사 1차로 끝나면 옆에서 대기 타라고 합니다.

한번 더 청약관계자분이 확인해 주시고, 3~4일안에 연락이 오지않으면, 당첨 확정인줄 알으라고 하시더라구요.

어제했으니 11월 29일 까지 문자나 전화가 없으면, 청약통장 깨셔도 된다고 말씀해 주십니다.

 

그리고 모델하우스 에 옵션을 정할 수 있도록 추가 옵션 종이와 함께 구경할 수 있게 해주십니다.

위 사진은 그냥 기본형 찍은거예요. 기본형과 옵션됐을때 사진 비교하면서 꼼꼼히 보시길 바래요.

저떄 옵션을 정해서 10%계약시 추가 옵션하는 것도 10% 포함해서 내야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옵션을 보고 결정한 뒤 집으로 오시면 됩니다.

저는 가기전에 도면이랑 옵션을 유투브에서도 찾아보고 공부도 많이하고 고민도 많이했지만, 가서보면 확실히 해야할지 안해야 할지 알게 됩니다. 

그래도 가기전에 꼼꼼히 보고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엄청 고민하면서 친언니와 체크를 한 뒤, 근처 카페에 가서 최종확정을 짓고 10%계약시 진짜 필요한 현금을 계산하고 집에 돌아왔습니다.

하루가 너무 길었지만, 행복했습니다.

일기형식이라 읽기 힘드시겠지만, 혹시나 처음 당첨되어 걱정하시는 분들을 위해 적어보았습니다.

다음은, 10% 계약하고 와서 후기 써올리겠습니다.

 

서류제출시 꼭 챙겨야할 준비물.

 

1. 신분증 2. 공인인증서 3. 인감도장

 

 

꼭꼭꼭 챙겨가세요 ^^

728x90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