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사의 하루[급식일기]

[급식일지]2023년 12월 중학교 급식 식단 공유 (14년차 영양사)

초아라니 2023. 12. 29. 13:32
728x90
300x250

안녕?

나는 초아라니라고해 ^^

오늘은 12월 급식 마지막 날이라 식판사진 올리러 왔지요 ^^

벌써 2024년이 끝나다니 아직 믿기지가 않아요,

방학을 1월 9일날해서 그런지 아직 연말느낌이 안나는거 같아요~

다들 2023년 한해 마무리 잘하시고 2024년 맞이해 봅시다 ^^

식판사진 출발합니다.

 

올해 첫 딸기 후식 나갔는데 너무 비싸서 덜덜덜 떨면서 나겠네요^^

 

뽀로로팥빵이 있길래 후식으로 넣어봤어요.

뽀로로,에디,루피,크롱,패티 종류별로 다있어서 애들이 너무 좋아했어요 ^^

너무너무 귀엽네요 ^^

베스킨 초코볼이 세일하길래 언능 넣었어요 .

평소엔 잘 못나가니까 세일할때 무조건 넣어야 해요 ^^

 

영양부추가 잘못 발주되어 와서 당황스러웠던 하루예요 ^^

왠지 돈이 없더라니, 그래도 색감이 이쁘네요 ^^

새우칩도 저희가 튀겼어요.

설명서 안읽고 여사님이 두봉을 다 부우셔서 2봉이 날라갔지만, 너무 신기했어요 ^^

동전만한 크기에 딱딱한 라이스칩간튼데 기름에 한두개 넣고 몇초 기다리면 떠오르면서 저렇게 커진답니다,

그리고 조금씩 흩뿌리면서 튀겨야 크기가 커지고 저렇게 모양이 나와요 ^^

진짜 파는 새우칩보다는 담백하고 식감이 더 좋답니다 ^^

12월 14일날 케이크를 후식으로 넣었는데 14일은 다 무슨 데이자나요^^

그래서 인터넷에 찾아봤더니 허그데이더라구요^^

업체한테 전화해서 스티커 붙여 달라고 말씀드렸어요 ^^

따뜻한 하루였네요 ^^

그 비싼 딸기가 3개씩 후식으로 나갔어요.

그 대신 고구마맛탕은 수제로 튀기고 물엿 무쳐서 나갔답니다 ^^

 

단호박채전을 처음으로 해보았어요 ^^

생각보다 색감도 안이쁘고 축쳐져서 좀 실망했어요.

다음에는 애호박같이 채썰어서 색감을 높여보겠어요 ^^

우리학교 학생들은 분모자가 안들어가면 실망해요 ㅠㅠ

그래서 닭도리탕 안동찜닭에는 무조건 분모자를 넣고 있답니다.

동짓날은 주말이라 미리 동지로 나갔어요^^

팥죽은 나가면 학생들이 잘 먹지 않아, 팥들어간 아이스크림으로 대체 했어요 ^^

그리고 처음으로 나간 새우오픈 샌드위치!!!
모양도 이쁘고 칠리소스와 타르타르소스의 만남

너무 탁월한 선택이였습니다.

내년에도 또 나가야겠어요 ^^

 

크리스마스 특식!!
식판을 보니 쥬스 하나 더 나갈껄 그랬어요^^

추가로 나간 밥을 살짝 넣어 봤어요^^

짜장볶음우동 시차조리로 배식 10분전에 볶아 나가서 퍼지지않았어요 ~
고생하신 여사님들께 감사의 표시를 합니다.

메리크리스마스 ^^

 

추가 식품비가 나오지 않았으면 이렇게 후식이 나가지 못했을꺼 같아요 ^^
내년에도 추가 식품비 꼭 지원해주세요 !!!!!!!!
비싼 딸기 투척!!!

저는 샐러드를 할떄마다 과일 종류별로 다 섞어 나갑니다.

색감도 좋고 몸에도 좋으니 일석 이조!!!
작년에 이어 올해다 페페로니피자베이글 만들어 나갔어요 

너무 맛있었습니다 ^^

진한초코는 중탕해서 따뜻하게 나갔어요 ^^

저는 이런 한식이 좋은데 아이들은 왜이렇게 스파게티 돈까스에 환장하쥬?

중학교 식단 14년 짜다보니 저도 애기 입맛이 되어갑니다 ^^

 

대망의 12월 마지막 급식!!!

여사님들꼐 지단을 부쳐달란소린 참아 나오지않아 계란 후라이로 나갔어요 ^^

오무라이스개념으로 나갈꺼여서 케찹(소)을 나가고 아이들이 비벼먹게 했어요 ^^

처음으로 나간 전주식콩나물국 입니다.

오늘 처음해봤는데 맛있어서 놀랐어요, 선생님들께선 좋아하셨지만, 아이들은 좋아하지 않네요,,,

정성이 얼마나 들어갔는데...

제가 아침에 조회할때 탁하게 안했으면 좋겠다고 말씀드렸더니, 조리사님이 물을 따로 끓이셔서 수란 느낌나게 계란을 삶따가 빼 주셨어요. 급식은 덜 익혀 나가면 안되서 반숙은 아니였지남, 으깨서 먹으니 반숙같은 느낌 나서 좋았습니다.

집에서는 반숙으로 해서 한번 더 끓여먹어 봐야겠어요 ^^

국물은 황태로 우리고 쵸핑김치,다짐육우,김가루,파는 고명으로 따로 나갔어요

 

12월이 끝나가네요 ~

2023년도 끝나가구요~

다들 마무리 잘하시고 새해 맞이 준비합니다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728x90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