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아라니의 일상 다반사(생활 정보)

[주린이] 배당일 배당기준일 확인 하는 방법

초아라니 2024. 3. 7. 09:29
728x90
300x250

안녕 

나는 초아라니라고해 ^^

내가 궁금한게 생기면 다른 사람들도 찾아보겠지? 라는 생각에 내가 찾아보는 걸

나도 올리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오늘은 배당일 배당 기준일이 너무 알고싶은데 어디서 찾아야하지 라는 생각에 문득 

티스토리에도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저는 지금 배당주에 관심이 너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높고 안전하다는 배당주를 조금씩 사 모으기 시작했는데, 아니 배당금 주는 날이랑 배당락일은 알고 있어야하겠더라구요.

그런데 어디서 어떻게 찾는지 너무 몰라서 미루고 미루다가 오늘 합니다.

같이 알아보고 배당금 있는 주식사서 용돈 벌이 해봅시다.

 

dart로 알아보는 배당일, 배당 기준일

 

배당기준일 2영업일 전까지 매수해야 배당을 받을 수 있는 권리가 생기는건 다들 아시죠?

(국내주식은 매수 후 2일이 지나야 주주로 등재)

 

배당의 소득세는 15.4%로 해당 세금이 빠진 금액이 배당 지급일에 들어옵니다.

배당 관련 정보들은 공시를 확인하거나 과거 기록을 보고 추측하거나 미리 매수하면 되는데 그 방법을 찾아볼께요.

 

네이버에 dart 를 찾아서 검색합니다.

그러면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이라는 창이 뜨는데 그것을 클릭합니다.

 

dart 사이트 -> 공시서류검색 -> 공시통합검색 -> 상세조건열기

 

상세조건열기를 하시면 추가 검색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거기서 내가 궁금한 회사명과 기간을 설정한 후

상세조건중 보고서명에 "배당" 이라고 치고 검색하면 배당 관련 고시들이 조회가 됩니다.

 

저는 제가 궁금한 기업은행을 쳐서 해볼께요

배당금 검색

위에 그림과 같이 기업은행 치고 보고서명에 배당 치고 검색 누르시면 현물배당결정 파일이 뜹니다.

저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클릭하시면

2024년 3월 6일에 검색했는데 2월 29일날 배당 결정이 떴었네요.

1주당 984원이고 배당 기준일은 24년 3월 29일 이네요.

 

배당기준일 2영업일 전까지 매수해야 배당을 받을 수 있는 권리가 생기는건 다들 아시죠?

(국내주식은 매수 후 2일이 지나야 주주로 등재)

 

배당금 예상일은 4월 26일쯤 예상합니다.

 

그럼 기업은행은 24년 3월 27일까지 매수하면 배당을 받을 수 있네요.

저도 떨어졌을 때 조금 더 사던가 해야겠어요 ^^

 

지금까지 배당금 알아보는 방법 올려봤습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주식 배당금 궁금하시면 꼭 들어가서 확인해보시고 사세요 ^^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들 부자되세요 ^^

 

728x90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