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한달살기 리뷰

제주도 한달살기 Ct.3 제주도 5,6월 날씨 및 준비물 챙기기

초아라니 2022. 1. 25. 13:46
728x90
300x250

안녕 애들아,,

나는 초아맘 초아라니라고행 ^^
계속 하려고하는데 육아하고 일하고 하다보니

자꾸 못쓰게 되네~~~
계속 계속 반성하게 되며 글을 시작해 볼께~~

앞에 Ct.1,2 안본사람들은 다시 가서 읽도록 해~~~~~
나중에 어떤사람은 여기 글 쭈욱 보면서 따라 할 수 있는

그런 날이 왔으면 좋겠구만!~~~~


자 이제 숙소 비행기 탁송 다 예약했으니,,,

본격적으로 내가 가야하는 달의 #제주도 날씨를 알아야 겠지???~
#제주도의 5,6월은 어떨까~

솔직히 1년에 언제 갈지 엄청 고민했었어~

그런데 나는 19개월 아기가 있고 거의 혼자 데리고 다니거나 해야하기 때문에

날씨까지 않좋다면 난 힐링이고 머고 집에서 누워만 있을 수도 있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단 말이지

그래서,,일단 아기가 춥지도 덥지도 않은 봄, 가을을 생각했고,,,,,,

나는 개인적으로 가을을 좋아하지만,,,,

아기가 물놀이도 하고 추운거 보단 더운게 나을거 같다는 생각에,,,,

봄하고 여름 사이 5월~6월을 결정하게 됐지~

원래는 5월 1일부터 깔끔하게 한달도 생각했는데

해수욕을 포기할수 없어서 5월중순부터 6월 중순으로 정하게 되었어~

6월쯤 넘어가면 제주도는 여름날씨일꺼 같아서 ~~~(결국 예상이 맞아서 물놀이 성공_)

어쨋든 결국

2021.05.23 ~2021.06.21로 정하고 계획을 짜기 시작했지~~~

처음에 제주도 날씨 검색을 해보니 제주도 날씨를 구체적으로 적은 블로그가 없더라고

너무 답답했어~

한달을 살아야 하고 옷을 챙겨야하는데~~~그래서 내가 경험한 제주도 5,6월을 적도록할께~~
도움되는 사람들이 많기를~~~~~~~~

#제주도의 5,6월 날씨

실제적으로 5월 중순~5월 말까지는 날씨가 느무느무 좋았던거 같애~
다니기도 좋고 날씨도 상쾌해서 너무 행복했어~~
진짜 제주도 한달살기 처음이시라면 5월은 무조건 넣길 추천할께~

그리고 맑은하늘일때 지는 노을은 진짜 말로 표현 못할정도로 황홀해~~

36년살면처 그런 노을은 처음본거 같애~~
나중에 그 노을 본 날도 올리도록 할께~~~~~~~~~

생각만 해도 힐링~~!!!

 

#제주도5월은 짧은 소매 원피스에 겉옷 얇은걸 걸치고 다녔어~

날씨가 오락가락해서 추울때도 있고 더울때도 있고 그랬어서~~
겉옷을 입고 나갔다가 구경하면서 더우면 벗었던거 같애~

그래서 5월에 겉옷 한~두벌, 가디건 정도 챙겨가면 될꺼 같아~

나는 그래도 혹시나 추울까바 조금 두꺼운 겉옷 하나 챙겨갔는데~~
너무 잘했다는 생각이 들어~

저녁에 바다를 산책하거나 앉아있을때랑

계획에 없었던 바닷가 캠핑했을때 너무너무 유용했어~~

 

꿀팁~!!!

두꺼운 겨울 겉옷1개 무조건 챙기자~!!!!

#제주도6월은 생각했던거 보다 더더더 더워~

그냥 여름이랄까~
6월초는 초여름이라 안더울꺼라생각했는데 ㅠㅠ

오산이였어 그냥 여름 ~~~~~~~~~
여름옷 많이 챙겨가면 좋을꺼 같아유~~

 

꿀팁~!!!!
바닷가 가는날은 그냥 안에 레쉬가드나 수영복입고 겉에 원피스 입었어~
그럼 물에 들어갈때 그냥 원피스만 벗었다가 나중에 씻고나올때 갈아입으면 되니까 좋드라고~

아가도 당연하고~~~~~~~~~

그리고 아가도 레쉬가드 추천할께,,,,,,,,,,,,,,,,이쁘게 사진찍을려고 비키니 입혔는데~~
사진은 이쁜데 아가가 물놀이하고나면 춥기도 춥고 모래가 옷안으로 다들어가서 위생상 너무 않좋았던거 같애~

바닷가는모래가 많기때문에 레쉬가드로 챙겨가길 바라~~
아 그리고 튜브 쉽게 불어지는 기계???같은거 꼭 챙겨가길 바래 ~~~~~
아기 튜브 부느라 남자들이 고생했어,,,,,,,,,,,,,,,,,,,,,,골이 띵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결론은


제주도 5,6월 날씨에 맞는 옷 챙기기!!!

 

5월중순 - 겉옷 얇은거 여러벌/ 안에는 반팔 반바지, 원피스 정도

6월초 - 여름옷 / 가끔 비올때 가디건


요로케 챙기면 될꺼 같애...

또 나머지는 하나하나 적으면서 챙겨서

액셀로 정리해 놓았드랬지~~
내가 2월에 탁송 비행기 숙소를 다해나서~~
정말 3월~5월까지 한쪽 방에 계속 생각나는대로 짐을 쌓아놓았던거 같애~~
탁송의 장점이 짐을 차안에 넣어서 갈 수 있기 때문에~~
왠만한 짐은 다 챙겼어 가서 사면 너무 아까울꺼 같아서~~
아줌니 마인드 장착~!!!

액셀 정리 파일 올릴테니 보고 참고 하도록 바래~~
나는 캠핑계획은 없었지만,,, 

어쩌다 보니 캠핑도 2박 하게됐어~~
안하고 오면 어쨌나 싶을정도로 너무 좋았어~~~
혹시나 하고 챙겼던 텐트를 유용하게 쓰고 와서 너무 좋았지~~~
제주도 한달살기하고 탁송으로 차를 보낼꺼라면 혹시모르니 조금한 텐트도 챙겨가길 바래~

나처럼말이야 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정리한 제주도 한달 살기 리스트

나는 숙소가 빌라느낌이여서 왠만한 주방용품 이런건 다 있었어~

그래도 혹시나 모자랄까바 더 들고갔지~~~~~

가서 점심이나 야식은 해먹을 거였어서 양념류는 거의 다 챙겨갔어~~
내가 요리는 안했지만,,엄마가 2주와있을때 요리 많이 해주셔서 행복했어~~
그냥 제주도민된 느낌였달까~~~~~

요리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꼭 챙겨가길바라유~~~
전 그래도 캠핑도 했어서 너무너무 유용했어~~~~~~~

그리고 또 좋았던건 카카오미니 블루투스 가지고 갔는데~~너무좋았어~
아침마다 카카오에게 날씨도 묻고 거실에서 노래들으며 바다뷰 감상하고 ㅋㅋㅋㅋㅋ

아 또가고싶다~~~~ㅜㅜㅜ

집에 블루투스있다면 꼭 가져가시기를~~

그리고 차안에 우산 비옷은 필수야~~

내가 있는지역이 비가 안와도 이동하다가 비가 오고 그러드라고~

제주도는 비안오는곳으로 검색해서 구경가는 것도 팁이야~~~~~~~
서쪽은 비가오는데 동쪽은 비안오고 그런 날이 많았어~~~~~

그리고 나머지는 제주도도 사람사는 곳이기때문에~~
왠만한건 다 가서 사면 돼~~

나는거의 2~3일에 한번 꼴로 하나로 마트 투어를 했던거 같애~~~~~~~~~
제주도 하나로마트는 회를 팔거든 ~~
회 킬러인 나에겐 천국이야~~
너무너무 회가 신선하고 맛있구~~~~~~~

그철에 나는 회가 다르게 나오는데~~
진짜 갈치회 고등어회 한치회는 원없이 먹고 온거 같애 ~~~~~~~~~
또 가고싶다아~~~~~~~

회를 분위기 있는곳에서 먹는거 아니라면

나는 하나로 마트 회를 추천할께~~~~~~

진짜 거짓말안하고 싸고 맛나~~
난 회 포장해서 집앞 함덕해수욕장에 돋자리펴놓고 술한잔 먹거나

집에서 바다뷰보면서 자주 먹었던거 같애~~~

계속 주저리주저리하게 되는 군 ~~

아기물건은 말안해도 엄마들 알자나 그냥 바리바리 다 챙겨갔어~
그냥 집에 있는거 다가지고 간거 같애~

근데 그나마 내가 선택한 숙소는 아기 식탁의자 소독기 놀이텐트는 있어서

그거빼곤 다 챙겨갔어~~
장난감은 좋아하는거만 챙겨가고 상자에 넣어서 한 상자만 가지고 갔어

책은 볼줄알았는데 절대 거의 안본다고 보면 돼~
갔다오고나면 씻기고 재우기 바쁘더라고 ~~

제주도 가서 다이소나 마트에서 스티커북이나 장난감 몇개 사서 그걸로 놀아줬던거 같애~~
유모차는 필수인거 알주~~~~아기안아서 못다녀유~

일단 나를 위한 힐링이 더 크다고 느꼈는지 내위주로 챙기고 

아기꺼는 그냥 보이는대로 옆에 쟁겨놨던거 같애~~
지금도 말했지만 왠만한건 제주도에도 다있어서 가서 많이 사먹였어~~~
그리고 거의 우리먹는 반찬 잘먹으니까 밑반찬나오는거에 김이랑 계란정도 챙겨다니면서 줬던거 같애~~
아 아기가 물을 진짜 많이 먹어~~더웠나바,,,,,ㅋㅋㅋㅋㅋㅋㅋㅋ

아기 빨대물통은 필수 또 필수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으흐흐흐 이제부터

여행 일지를 써보도록 할께~~~~~~~~~

짐도 다챙겼겠다 떠나보도록하자구~~

나도 회상하면서 쓰는데~~
또 힐링이 되는기분이얌~~~~~~

으흐흐흐흐

제주도 1일차~~~~~~~~

다음글에 시작할께 ^^

오늘도 읽어줘서 고마워^^

컴인순.........^^

728x90
300x250